[스크랩] 헬스장의 기본 예절
헬스장의 기본 예절
언젠가부터 연예인들의 몸매 자랑이 알려지면서 실내운동기설치장(헬스)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어느곳에서 무엇을 하든지, 사람들이 가장 지켜야할것이 예절이며, 그것을 꼭 지켜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내멋대로, 내방식대로, 내가 알아서 운동하는데 니들이 뭔상관이냐며 하는 사람들을 종종보게 됩니다.
특히" 헬스장을 처음 찾았을때 반드시 트레이너에게 코치를 받아서 운동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의 기본도 잘모른채 혼자 아는척하며 마구잡이식으로 운동기구를 이용하는것은 몸의 균형을 잃게 됩니다.
헬스장에서...
- 헬스장을 자주가게 되면 모르는 사람들과 얼굴을 익히게 되는데, 서로 인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헬스장에 들어가기전 운동복과 운동화는 기본이며, 외부에서 신고있던 신발은 신지 말아야 합니다.
- 운동복을 입을때 보기 민망한 운동복은 가능한 입지않은것이 보기가 좋습니다.
- 운동할때 옆사람과 대화를 하되 조용하게 대화를 해야하며 길게하는 대화는 하지 알아야 합니다.
- 휴대전화 이용시 운동을 멈추고 헬스장 밖으로 나가서 조용히 받아야 합니다.
- 모든 운동은 준비운동이 필요로 하며 반드시 준비운동후 각종 운동기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 다른사람이 운동하는 잘못된 자세를 고쳐주려고 트레이너도 아니면서 지적하는것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 본인이 사용한 운동기구는 제자리에 갇다 놓아야 합니다.
- 한가지 운동기구를 너무 오랫동안 붙들고 운동을 해서도 안됩니다.
- 각종 운동기구를 사용할때 가능한 소리가나지 않도록 조용하게 운동하고 놓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 몸매 좋다고 이상한 옷차림에 헬스장을 씩씩 거리며 돌아 다니지 말아야 합니다.
- 체질에 따라서 땀을 유난히 흘리는 사람들은 운동기구 사용후 수건으로 반드시 닦아 주어야 합니다.
이 밖에도 헬스장에서 지켜야할 사항이 많습니다.
나, 때문에 기분좋게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