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게시판/◈세상이야기

[스크랩] 고객이 영업장에 들어가서 어디로 앉느냐고 묻지 말것

바버정 2009. 8. 25. 08:59

 

 

 

 

☞ 고객이 영업장에 들어가서 어디로 앉느냐고 묻지 말것 ☜

 

 

예약을 하거나 주인지 이쪽으로 오세요"라고

말하지 않으면 어디로 앉느냐고 묻지 말아야 한다.

그것은 주인이나 직원의 대답이 늦으면 기분이 나쁠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예약문화가 발달되지 않은 나라이기 때문에

일단 영업장에 들어가서 빈 자리가 있으면 앉고싶은 자리를 선택하여 앉으면 된다.

 

특히"

고객이 영업장에 들어와서 손가락질로 주인에게

여기앉아" 저기앉아" 라며 가리키는 행위는 고객의 참 모습이 아니다.

 

어디 앉느냐고 말 할땐

그냥 말로 어디로 앉을까요" 라고 말을 해야 한다.

아무리 고객이라 할지라도 고객이 갖추어할 최소한의 예의가 필요하다.

 

 

 

출처 : 권태사(權太師)
글쓴이 : 권영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