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잘못된 말 왜 안고치고 그대로 말하는지

본문

 

 

 

잘못된 말 왜 안고치고 그대로 말하는지?

 

당신" 아내" 두가지 말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당신이란?-----------듣는 이를 가리키는 말이다.

아내란?-------------혼인관계에서의 여성을 일컫는 말이다. 즉 결혼한 여성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요즈음 TV를 보면 아나운서나 프로그램 진행자들. 연예인등 모든 사람들이 상대방 부인을 두고 말할때

아내분이란 말을 하고 있는데 그래도 고등교육 이상 받은 사람들이 우리말의 뜻풀이를 그렇게 못하고 있으니

참으로 안타까우며 그런 사람들 볼때면 짜증이 나고 신경질이 저절로 나며 TV코드를 뽑아 버린다.

 

어떻게 부르란 말인가?

그럼 알려 줄테니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이 순간 부터 바로 고쳐서 사용 하시길 바란다.

 

당신은 위애서 설명한 것과 같이 듣는 사람한테 직접 말을 할때 사용을 해야한다.

혹은 누구와 다툴때 당신 말이야 그러면 안되하며 싸울때나 격할때 많이 사용을 한다.

또한 부부간에 서로 부를때 당신이란 용어를 쓰기도 한다.

 

아주 못난이는 자신의 부모에게 당신께서 워쩌고 말을 쓰는데 유치원 수준에 불과한 사람들이다.

어찌 나를 낳아준 부모에게 당신이란 말을 쓰는지 이해가 안가며 그런 사람들 보면 욕설이 저절로 나온다.

일본에서는 당신(아나따와) 이란 용어를 쓰면 큰 실수를 한다. 주로 격할때 사용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일본을 따라 하자는 것이 아니라 무슨말인지 그 뜻을 알고 쓰자는 이야기이다.

 

쓰지 말라는 법이 있냐고 질문 하는 사람들~

그런 사람들은 한국을 떠나라 그리고 미개인 나라로 가서 살아야 한다.

모르면서 따지지 말아야 한다.

무엇이든 따질려면 똑바로 알고 덤벼 들어야 한다.

가로 열려진 입이라고 말을할줄 안다고 무턱대고 하는 말은 개.소나 하는 소리다.

 

내 부모에게는 그냥 어머니. 아버지 생전에 계실때 워쩌고 하며 말을 해야한다.

내 부모에게 "님" 자를 붙여서 쓰는데 이것은 잘못된 말이다.

부모님이 워쩌고 하는데 절대로 그렇게 말을 하면 안된다.

부모님"라고 불러야 할땐 남의 부모에게 불러야 한다.

 

아내란?

위에서 말 한바와 같이 아내는 결혼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니 결혼한 여성에게

아내분이 어쩌고 하지말고 부인께서 생활을 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시겠습니다"하며 말을 해야한다.

무조건 아무에게나 부인이란 말을 써서도 안된다.

직업에 따라서 결혼한 여성을 부르는 방법이 다르다.

영부인" 사부인' 어부인" 여사님" 부인"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불러야 한다.

 

특히 연예인들 TV 오락프로그램에서 나와서 농담 따먹기 식으로 하는 사람들의 말을 보면 엉망이다.

그 사람들이 나와서 하는말 자체가 문제 투성이 이므로 그런 사람들 말 시청자들이 절대로 따라해서는 안된다.

 

예전에는 방송윤리위원회의 규정이 엄해서 의복이나 두발. 언어등을 고려해 주어서 시청자들에게 혐오감을 주지 않았다.

날이갈수록 방송인들의 막말과 해서는 안될 야설까지 서슴지 않아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교육상 문제가 되고 있다.

그래서 필자는 뉴스만 본다.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언어을 방송국에서 다 망쳐가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출처 : 安東府 安東權氏
글쓴이 : 權寧愚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