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아래 글 내용과 상관없는 곳 입니다.
고객이 말해서는 안될 말
아무런 생각없이 한말이 상대방에게 기분을 상하게 하는 말이 수없이 많다.
특히" 아무리 고객이라고 할지라도 상대방은 기분이 매우 나쁘며 불쾌하다.
고객이 해서는 안될말을 알아본다.
상대방 입장에서 바라보라~
기분이 좋을까?
관공서 민원실..................오늘은 왜 이렇게 한가 하냐고?
식당 업주나 직원에게.......왜 이렇게 손님이 없냐고, 누구 집에는 손님이 무척 많던데?
영업장 어디를 가든..........오늘은 왜 이렇게 조용하고 없냐고" 하는말 하지 말아야 한다.
한가하든" 조용하든 나하고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그럼 무슨말을 하냐구 "묻지말것"
그냥 인사하고, 수고 한다고 하면 된다.
굳이 "있네" 없네" 그런 불필요한 말을 해서 상대방에게 불쾌함을 주지 말라는 것이다.
그렇게 할말이 없어서 그러는 말 하는 사람들 한테 묻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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